가을에 부산으로 떠나야 할 이유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2-10-14

가을에 부산으로 떠나야 할 이유

10월, 11월에 부산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들. 이미 부산시 전체가 축제 분위기로 뜨겁다.

BTS Yet to Come in BUSAN
2022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2022 영도 커피 페스티벌
부산불꽃축제


BTS Yet to Come in BUSAN
10월 15일, 전 세계 사람들이 부산으로 몰린다. 2030년 부산세계 박람회 유치를 위해 BTS가 10만명 규모의 무료 콘서트를 선보인다. 이미 도시 전체가 보랏빛으로 물들었다. 매일 밤 부산시청, 광안대교, 부산타워 등 시내 주요 랜드마크와 옥외 광고판에 BTS를 상징하는 보랏빛 조명이 켜진다. 부산 내 식당, 베이커리, 카페 등 요식업계도 보라색이 들어간 이벤트성 메뉴를 선보인다. 공연은 부산 아시아드경기장에서 열리지만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야외주차장과 해운대 특설무대에서 설치된 대형 스크린으로도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다. 콘서트 당일인 15일 오후 9시에는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대규모 드론쇼도 펼쳐질 예정이다.
일시 10월 15일, 저녁 6시
장소 부산 아시아드경기장



2022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벌써 6회째를 맞은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 기원 행사로 얼마 전, 최종 출연진이 공개됐다. 강다니엘, 유주, 펜타곤, 마마무, 퍼플키스, 브레이브걸스, 에이비식스, 골든차일드, 르세라핌, 카이, (여자)아이들, 위아이, 라잇썸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 콘서트는 10월 30일에 열리지만 10월 27일부터 부산문화를 즐길 수 있는 BOF 랜드, 전 세대가 즐기는 파크콘서트가 부산시민공원에서 열리는 등 4일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가득하다.
일시 10월 27일 - 30일
장소 부산 아시아드경기장, 부산시민공원 등



2022 영도 커피 페스티벌
눈 뜨면 정신 차리기 위해 커피부터 찾는 카페인 러버들에게 희소식.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영도 커피 페스티벌은 매회 5만여 명이 방문하는 인기 행사다. 커피 생산 11개국, 약 80팀이 넘는 커피 회사가 참여하며 150개 커피 부스가 마련될 예정. 월드챔피언과 함께하는 커피 클래스, 전국 각지의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시음 프로그램, 셀럽 애장품 경매 등이 열린다. 빈손으로 갔다가 양손 가득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업체별 선물도 풍성하다.
일시 11월 4일 – 6일
장소 부산 영도구 해양로301번길 55, 아미르공원



부산불꽃축제
매년 100만 명 이상 관광객이 찾는 부산의 대표 행사. 보통은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열리지만 올해에는 11월 5일 토요일로 변경되었다.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열리는 행사라 이른 아침부터 광안리 해수욕장에 엄청난 인파가 몰린다. 아침 일찍 자리를 잡지 않는 이상 앉아서 보기 어렵다. 그래서 불꽃축제 명당 자리 몇 곳을 소개하려고. 횡령산 정상에 있는 봉수대(차량통행이 차단될 수 있어서 걸어서 올라가길 추천), 장산(높은 산이라 인적이 드물고 잘 보이지만 그만큼 힘이 든다), 용호동 이기대공원, 신선대전망대(광안대교는 잘 안보이지만 불꽃은 잘 보인다고), 동백섬 누리마루, 청사포 등을 공략해보자. 참고로 일교차가 심하니 패딩이나 담요를 꼭 챙기길 추천한다.
일시 11월 5일
장소 광안리해수욕장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서)
사진 하이브,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영도구청, 공공누리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