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무이, 오리스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SERIES
  • 2023-05-23

유일무이, 오리스

실용적인 동시에 고도의 기능을 갖춘 시계를 선보이고자 하는 오리스의 진중하면서 유쾌한 도전.

기계식 고도계를 장착한 세계 최초 & 세계 유일무이의 자동 기계식 시계 프로파일럿 얼티미터.

ProPilot Altimeter
오리스가 2014년 기계식 고도계를 장착한 세계 최초, 그리고 세계 유일무이의 자동 기계식 시계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기존 프로파일럿 얼티미터를 더욱 슬림하게 다듬은 가벼운 케이스 안에 한층 발전된 고도계를 탑재해 1만9700피트 혹은 6000미터까지 고도를 표시한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획기적 공정을 통해 생산한 초경량 탄소섬유 케이스와 그 안에 탑재한 더욱 얇아진 자동 무브먼트인 오리스 칼리버 793이다. 기술 개발 파트너 9T Labs와 협업해 탄생한 탄소섬유 복합 소재는 티타늄보다 3분의 2나 가벼운데, 이전 모델보다 1mm 얇아지고 무게도 70g 줄었다. 착용자가 자신의 위치에서 고도계 눈금을 맞춰놓으면 문자반에서 현재 고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How to Set Altimeter 
1 중립 모드 ‘크라운 위치 0’에 놓으면 일반 자동 기계식 시계 기능을 수행한다.
2 고도계 활성화 4시 방향 크라운을 풀어 ‘크라운 위치 1’에 고정하면 빨간 링이 나타나 고도계가 작동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3 고도계 세팅 ‘크라운 위치 2’로 당긴 다음 회전시켜 기준 공기압이 6시 방향에 있는 빨간색 삼각형에 자리하게 한다. 옐로 인디케이터로 현재 고도를 표시하며, 레드 인디케이터로 현재 절대 공기압을 표시한다. 고도계가 활성화된 동안에는 PTFE라 알려진 내부 습기 방지용 절연 필름이 습기를 차단한다. 크라운 위치 1로 다시 밀어 넣으면 고도 변화를 보여준다.





매달의 첫날마다 귀여운 커밋이 등장해 삶을 즐기라는 경쾌한 메시지를 전하는 프로파일럿 × 커밋 에디션.

Propilot × Kermit Edition
기계공학에 몰두해온 오리스가 이번에는 좀 덜(!) 진지한, 하지만 여전히 기계공학을 통해 사람들을 미소 짓게 하는 특별한 한정판을 소개한다. 디즈니와 손잡고 캐릭터 ‘더 머펫 커밋 더 프로그’를 담은 제품을 선보인 것. 사실 커밋 역시 오랜 시간 우리를 즐겁게 하지 않았던가. 칼리버 400을 탑재한 케이스 지름 39mm의 티타늄 프로파일럿은 산뜻한 그린 다이얼로 커밋과의 연결 고리를 보여준다. 하지만 반전도 숨어 있는데, 매달 첫날이 되면 6시 방향에 자리한 날짜 창에 커밋 더 프로그가 등장한다. 이 ‘커밋 데이’는 삶을 지나치게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고 즐기며 살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에디터 <노블레스> 편집부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