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뷰티 비법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3-09-12

나만의 뷰티 비법

자신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지닌 뷰티 구루가 전하는 전방위 뷰티 & 헬스 케어 비법 엿보기.

왼쪽부터 GUCCI BEAUTY 블러시 드 보떼 농익은 과일을 두 뺨에 얹은 듯한 블러셔. 완벽하게 밀착해 자연스러운 홍조를 띤다. DIOR 쟈도르 로르 에센스 드 퍼퓸 골드의 진귀함과 관능적 플라워 부케의 잔향이 풍성하게 이어지는 향수. HERMÈS 루즈 에르메스 립 케어 밤 유분기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립밤. 컬러 립스틱의 베이스로 활용하기도 좋다.





AĒSOP 브라스 오일 버너 무게감과 아름다움을 지닌 오브제로, 어떤 인테리어에나 잘 어울리는 동시에 후각적 즐거움을 함께 선사한다.
CLARINS 캄-에센셜 트리트먼트 오일 진정 효과가 뛰어난 클라리세이지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한다. 워터리하고 가벼운 텍스처도 매력적이다.
HAIR RITUEL BY SISLEY 수딩 안티-댄드러프 큐어 세이지 잎 추출물이 두피 염증을 잠재우고 셀러리 씨앗 추출물과 피록톤올아민 복합물이 유수분 균형을 맞춰 건조함과 가려움증을 완화한다. 3주 동안 집중 관리 프로그램으로 두피 환경을 근본적으로 개선해 모발 건강까지 책임진다.
RENE FURTERER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세럼 콜드 에센셜 오일인 스피어민트와 유칼립투스 성분이 사용 즉시 두피 온도를 2.5℃ 내려 열 받은 두피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3차원 운동 바이퍼 쇼벨
“늘 하던 운동 루틴이 지루하다면 최근 유행하는 기능성 트레이닝 중 인기 있는 소도구를 활용한 바이퍼 쇼벨(ViPR Shovel)을 눈여겨볼 것. 바이퍼는 3차원 움직임을 유발하는 소도구로, 이 도구를 잡고 삽질하듯 골반을 돌리며 하체와 상체의 연결을 돕는 동작을 통해 전신 협응력을 기른다. 전신 근육을 모두 사용하기에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지방 연소를 도우니 살도 빨리 빼고 탄력이 떨어진 각 부위를 자극하는 운동이 필요할 때 추천할 만하다.”
김지환(퍼스널 트레이닝 스튜디오 파프짐 트레이너)

에너지 업! 아로마 리추얼
“단순한 향기를 넘어 정화와 충전을 통해 치유된 상태로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긍정의 힘을 불어넣는 아로마테라피는 일상의 중요한 루틴이다. 이른 아침 몸과 마음을 깨우고 폐활량을 늘리는 유칼립투스 라디아타와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 향을 맡으며 가벼운 유산소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재충전하기 위해 라임·레몬그라스·로즈메리 에센셜 오일을 첨가한 보디 클렌저로 부드럽게 클렌징하며 편안한 아로마테라피와 함께 신체에 집중하는 정화의 시간을 갖는다. 그 후 강력한 피부 재생과 항산화 작용을 하는 라벤더·베르가모트·일랑일랑 에센셜 오일을 더한 영양크림을 온몸에 발라 유수분 균형을 맞추고 영양을 공급한다.”
이은주(아로마 테라피스트, 아니마 플로스 인스티튜트 대표)

환절기 두피 안티에이징
“여름부터 가을까지 두피 관리의 키워드는 쿨링이다. 햇빛으로 인한 두피열 증가는 두피염과 화상, 심지어 탈모 등의 원인이 된다. 이때 두피 관리법으로 숍에서 LTV 같은 복합 두피 관리기를 이용한 클리닉을 추천한다. 스케일링과 두피 마사지, 적외선을 이용한 혈점 자극으로 노폐물을 배출한다. 두피에 직접 닿는 제품 선택도 중요하다. 두피 클리어 샴푸와 쿨링 세럼을 병행해 사용하면 효과가 더욱 좋다. 아베다 인바티 어드밴스드 샴푸는 두피 장벽을 강화하고 노폐물과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세럼은 샴푸 후 즉각적 쿨링 효과를 선사하며, 비타민을 함유해 두피와 모근을 건강하게 해준다. 두피·모발 건강 필수 요소인 비타민 B군과 D를 함유한 영양제와 단백질을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신도영(헤어 아티스트)







Officine Universelle Buly 윌 앙띠끄 바디 오일 살구씨 오일이 각질을 진정시키고, 올리브 오일이 수분 증발을 방지한다.
SISLEY 끄렘므 레빠라뜨리스 쑤엥 이드라땅 뿌르 르 꼬르 바디 크림 바르는 즉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표면에 수분을 가둬 오랫동안 최적의 보습을 유지한다.
CHANEL 바디 엑셀랑스 퍼밍 앤 리쥬브네이팅 크림 다양한 활성 성분을 함유해 보디 피부를 탄력 있고 촉촉하게 가꾼다. 야생 장미, 은방울꽃, 재스민의 은은한 잔향이 특징이다.


배스 타임 마사지
“하루에 한 번 매일 하는 샤워 시간에 마사지 타임을 갖는다. 샤워 시간이 길어질수록 보디 피부는 점점 건조해지므로 보디 스크럽을 할 때 마사지를 한다. 셀룰라이트가 있는 엉덩이와 허벅지, 팔뚝 부위에 각질 전용 비누나 보디 브러시를 활용해 둥글리듯 문질러 세정하면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관리에 도움이 된다. 스크럽 마사지 후에는 피부가 예민하므로 타월 드라이할 때 문지르지 말고 꾹꾹 눌러 물기를 제거한다. 그리고 로션과 오일을 일대일 비율로 섞은 보습제를 반드시 바를 것을 권한다.”
김현정(레스케이프 호텔 스파 by 보떼비알 테라피스트)







ZIMMERMANN

이미지 변신을 위한 브로 블리치
“모델로서 여러 가지 콘셉트를 소화하기 위해 눈썹을 자주 탈색하는 편이다. 브로 블리치는 이번 시즌 뷰티 & 패션업계 트렌드다. 눈썹 탈색이 부담스럽거나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지 몰라 시도해보지 않은 입문자를 위해 눈썹 전용 탈색약 ‘졸렌’을 추천한다. 머리에 바르는 기존 탈색약보다 순해 장시간 도포해도 피부가 따갑거나 자극이 적어 이 제품을 사용한 지 오래다. 브로 블리치는 과감한 스타일링 변화를 주기도 좋지만, 숱이 많은 눈썹 때문에 강해 보이는 인상을 부드럽게 바꾸는 데도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드러그 스토어에도 입점해 손쉽게 구입할 수 있으니 색다른 느낌을 원한다면 시도해볼 것.”
최유진(패션모델)





L:A BRUKET 리쥬브네이팅 핸드 세럼 피부 재생을 돕는 갈조류와 수분을 공급하는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핸드 전용 세럼. 브라이트닝 효과의 비타민 C를 더해 거친 손 피부를 회복시킨다.
ESTĒE LAUDER 리-뉴트리브 인텐시브 스무딩 핸드크림 이몰리언트 버터와 오일 블렌드가 유수분 균형을 유지해 손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꾼다.


섬섬옥수 핸드 케어
“환절기엔 손 피부만큼 손톱도 건조해진다. 손톱이 건조하면 쉽게 부러진다. 그래서 특별히 신경 쓰는 것이 손톱 보습이다. 손을 씻고 핸드크림을 바른 후 손톱에 큐티클 오일을 발라 골고루 흡수시킨다. 유난히 건조할 때는 크림을 듬뿍 바른 후 니트릴 장갑을 끼고 10분 정도 그대로 두면 가렵고 따갑던 피부가 진정된다. 이때 너무 오래 방치하지 말 것. 10~15분이 적당하며, 손에 상처가 있을 때는 하지 않는다. 특별한 제품을 살 필요 없이 평소 쓰던 핸드크림만으로도 훌륭한 손 팩이 되니 홈 케어로 시도해봐도 좋을 듯하다.”
배가람(손 모델)





VITALBEAUTIE 슈퍼콜라겐 피부 속부터 밀도 있고 탄탄하게 채워 생기 있는 피부를 완성하는 흡수 빠른 액상형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환절기 속보습을 위한 이너 뷰티
“여름 내내 야외 활동으로 뜨겁고 건조한 바람과 강한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면서 피부 건조가 심해졌다. 이러한 상태에 환절기가 찾아오면 피부 속 탄력을 담당하는 콜라겐 함량이 급속히 낮아진다. 평소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성분을 함유한 보습제나 저자극 성분의 각질 제거제로 스킨케어에 집중하는 편인데, 여기에 수분 섭취량을 늘리면서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와 항산화 효과를 높이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을 섭취한다. 피부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는 두 가지 앰플을 이용하거나 고함량 비타민 C를 별도로 섭취해 이너 뷰티 루틴을 더욱 탄탄하게 관리한다.”
김선정(바이탈뷰티 BM팀 차장)





세로 모공 관리
“최근 거울을 보면서 고민이 하나 늘었다. 노화로 피부가 처지면서 동그랗던 모공이 세로로 길어지고 있는 것. 심지어 날씨가 더워지면서 파운데이션이 모공에 끼어 메이크업이 지저분해 보이기 일쑤다. 깊어지는 모공 고민 끝에 피부과를 찾았다. 병원에서 추천하는 시술은 니들 여러 개가 얼굴을 찌르며 레이저를 조사하는 포텐자 시술과 콜라겐을 생성하는 주사 시술 쥬베룩. 확실한 효과를 위해 두 가지 시술을 한 번에 받기로 했다. 쥬베룩은 원래 잔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보습 효과를 높이는 스킨 부스터로 재생 효과가 있어 모공이나 여드름 압출 자국, 흉터가 고민인 사람이 더 많이 선택한다. 바늘로 찌르는 시술이라 통증이 있었지만 피부가 요철 없이 매끄러워지는 걸 보며 다시 한번 참아보기로 했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원한다면 추천!”
장소미(메이크업 아티스트)

안전한 필러 선택
“동안을 위한 에스테틱 관련 시술의 인기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최근 시술 효과만큼 안전성 역시 중요해지면서 내원 환자 중 염증 등 부작용을 고민하는 이가 많아졌다. 필러 시술을 선택하기 전 제품의 특징을 꼼꼼히 따져 부작용이 적고 안전한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데, 멀츠의 벨로테로를 추천한다. 유형별로 각각 다른 물성학적 특징을 구현해 시술 부위나 주름 정도에 따라 최적화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김주하(스토리피부과의원 원장)

나만의 루틴으로 계획적 케어
“MBTI에서 계획형에 해당하는 터라 뷰티 케어도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 계획적으로 관리하는 편이다. 매일 보습제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일주일에 한 번 듀얼 토닝 시술을 받는다. 최근에는 여성형 탈모가 걱정돼 두피 모낭 주사 시술도 병행하고 있다. 그리고 일주일에 2~3회 집 근처를 40~50분간 걸으며 유산소 운동도 빼놓지 않는다. 장기적으로 하는 관리로는 6개월에 한 번씩 초음파 리프팅과 표정 주름 보톡스를, 1년에 한 번 서마지 시술을 해 표정 주름까지 토털 케어한다.”
이수현(퓨어피부과 대표원장)

 

에디터 주효빈(hb@noblesse.com)
사진 이호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