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잘해요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4-03-18

혼자서도 잘해요

혼자서 먹을 때는 ‘간단하게 때우지 뭐’라는 생각에 가벼운 메뉴를 택하게 된다. 한 끼를 먹더라도 만족스럽게. 선택지가 별로 없어 아쉬운 이들을 위한 혼자 밥먹기 좋은 가게들.



소년식당
때로는 국밥 한 그릇보다 잘 차려진 한 상을 먹고 싶을 때가 있다. 정갈한 일본식 가정식을 맛보고 싶다면 소년식당을 찾아가보자. 소년정식, 사천식 닭 날개 튀김덮밥, 돈가스 카레덮밥 등 든든하게 한 끼를 채울 수 있는 메뉴들이 많다. 참고 소년식당은 덮밥을 잘한다. 뭘 먹어야 할지 고민된다면 메뉴 구성이 다양하게 나오는 소년정식을 주문하자. 간장 새우, 연어, 새우튀김, 그리고 카레에 따뜻한 국, 과일까지. 9첩 반상이 눈앞에 펼쳐진다. 유튜브를 보며 혼자 먹을 수 있는 바 자리가 있으니 눈치 보지 말 것. 식사 시간에는 사람이 몰리니 오후 시간대에 가서 여유롭게 음미하길 추천한다.
ADD 서울 성동구 서울숲6길 17







우형준 정미소
본인 이름을 걸고 하는 가게는 믿고 가는 편이다. 최소한의 양심은 지킬 것 같은 맹목적인 신뢰가 생긴다. 우형준 정미소는 진한 육수의 닭칼국수 맛집이다. 담백한 육수가 특징. 양도 꽤 많아서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평양냉면처럼 슴슴한 맛을 좋아하면 초계국수도 추천. 면보다 밥이 먹고 싶다면 닭곰탕 메뉴도 있다. 뜨끈한 국물을 대접째 들이키면 “크…” 소리가 절로 난다. 재료는 닭일 뿐인데 여러 선택지가 있어 더 마음에 든다. 두 명이 간다면 서로 다른 메뉴를 시켜서 같이 나눠먹는 것도 방법.
ADD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22길 10







이이네
혼밥하기 좋은 곳? 아니, 후암동에서 가장 맛있는 집을 꼽아도 단연 이이네다. 서울 라멘 맛집으로도 손에 꼽는다. 이이네는 규라멘과 규동을 전문으로 하는 일식당이다. 대표 메뉴는 불 맛이 강한 카라이라멘. 매운 사골라멘이다. 매운 걸 잘 못 먹는다면 간장 베이스의 소유라멘도 추천. 가게가 넓지 않아 식사 시간에 가면 어느 정도 기다릴 각오를 하는 게 좋다. 오픈형 주방이고 바 형태로 되어 있어 혼자 식사를 하는 손님이 꽤 많다. 하, 이러다가 손님이 더 많아지는 건 아닌지.
ADD 서울 용산구 소월로2길 37 1층 이이네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서)
사진 이이네, 우형준 정미소, 소년식당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