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pe of You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3-06-19

Shape of You

눈부시게 아름다울 그날, 일말의 후회 없는 드레스 룩을 완성할 체형별 스타일링 팁.

@Oscardelarenta
Yolancris / Nicole Milano
Dana Harel / Monique Lhuillier
Jesus Peiro / Vestal


BELL-LINE / A-LINE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가장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어느 체형에나 어울리는 만능 실루엣이다. 허리부터 밑단까지 풍성하게 퍼지는 스커트가 하체를 완벽히 커버하면서 허리를 가늘게 강조, 상체가 슬림해 보이는 장점이 있다. 키가 작은 신부라면 허리 라인이 높은 디자인을 선택해 시선을 위로 올리는 것이 좋다. 이번 S/S 시즌 트렌드에 따라 시어한 소재, 보 장식, 하이 네크라인 등 다양한 디테일과 디자인을 시도해볼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Galia Lahav
Lihi Hod / @Eisen.stein.bridal
Elie Saab
@Newhite_bridal / Marco & Maria


TUBE TOP / OFF-SHOULDER
어깨가 훤히 드러나는 튜브톱과 오프숄더 스타일. 상대적으로 상체가 부해 보이거나 어깨가 넓은 체형일 경우 하이 네크라인과 긴소매로 가리기보다 오히려 양쪽 어깨를 드러내는 것이 시선을 분산시켜 체형 커버에 적합하다. 팔 라인이 부각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소매가 흘러내린 듯 어깨를 감싸는 숄 디자인을 추천한다. 상체가 빈약하거나 어깨가 좁은 체형은 볼륨감 있는 퍼프소매 디자인을 선택할 것! 로맨틱하고 사랑스러운 무드를 연출하면서 단점을 커버하는 일석이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Amsale
Viktor & Rolf Mariage / Isabel Sanchis
@safiyaa_officia / @Naeemkhannyc
Ralph Lauren / Rami Al Ali


JUMPSUIT / PANTS
좀 더 특별한 웨딩 룩을 찾는다면? 재킷과 팬츠로 이루어진 셋업 슈트, 점프슈트 스타일을 눈여겨볼 것! 길게 늘어진 트레인 디테일이 돋보이는 라미 알 알리, 커다란 보 장식을 더한 이사벨 산치스같이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드레스를 입기 위한 불편한 보정 속옷이 필요치 않아 활동성이 좋고 야외 웨딩에도 적합하다. 본식이나 웨딩 촬영 후 평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해 실용적이다. 하체를 커버하고 싶다면 넉넉한 핏의 와이드 팬츠를, 골반의 곡선을 살리고 싶다면 부츠컷 팬츠 등 맞춤형 디자인을 고를 수 있다.





Rosa Clará
Maggie Sottero / Mark Ingram by Maison Reve / Marylise, Rembo Styling & Carta Branca
Atelier Pronovias / Mireia Balaguer / More


EMPIRE LINE
엠파이어 드레스는 가슴 아래부터 직선으로 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허리선이 높아 비율이 좋아 보이고, 루스한 실루엣으로 보디라인을 가릴 수 있는 것이 장점. 작은 키가 고민이거나 복부를 커버하고 싶은 신부에게 추천한다. 풍성한 실루엣의 웨딩드레스가 부담스럽게 느껴졌던 이들도 엠파이어 드레스를 고려해볼 것.





Agnieszka Swiatly
Allure Bridals / Demetrios
Cymbeline / vie Young
Legends Romona Keveža / Halfpenny London


MERMAID LINE
상체부터 허벅지까지는 슬림하고, 허벅지부터 헴라인까지는 A라인으로 퍼지는 실루엣이 우아한 머메이드 드레스. 보디라인에 밀착되는 디자인으로 키가 크고 마른 체형이 입었을 때 고급스러운 무드를 자아낸다. 특히 잘록한 허리와 굴곡진 골반 라인을 부각하고 싶은 신부라면 머메이드 드레스를 눈여겨볼 것!





Sachin & Babi / Nadia Manjarrez
Christos Costarellos
Ines di Santo / Peter Langner
Theia / Elisabetta Polignano


MINI
가늘고 긴 다리를 가진 신부만 앙증맞은 미니드레스를 입을 수 있는 건 아니다. 작은 키가 고민이라면 허벅지가 반쯤 드러나는 짧은 드레스를 입었을 때 오히려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다리가 드러나는 만큼 드레스 디자인에 맞는 슈즈를 선택하는 재미도 있다. 풍성한 퍼프소매나 벌룬 실루엣의 미니드레스에는 간결한 스트랩 장식 펌프스를, 심플한 스트레이트 핏 미니드레스에는 화려한 깃털이나 주얼 장식 슈즈를 매치해 밸런스를 맞출 것.

 

에디터 강유림, 김유정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