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다면 이 와인처럼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2-01-25

사랑한다면 이 와인처럼

와인 전문가가 추천하는 웨딩 데이를 더 황홀하게 물들여줄 와인 6.

1 Domaine Stephane Magnien Clos Saint Denis Grand Cru
두 사람이 하나가 된다는 의미를 담아 피노 누아 단일 품종의 와인을 추천한다. ‘도멘 스테판 마냥 클로 생드니 그랑 크뤼’는 강인하고 남성적인 와인을 생산하는 제브레 샹베르탱 마을과 우아하고 여성적인 와으로 유명한 샹볼 뮈지니 마을 사이에서 생산하는 포도로 만들어 음양의 조화가 뛰어나다. _ 주재민(정식당 소믈리에)

2 Champagn Vranken Cuvée Diamant Blanc de Blanc
사랑하는 연인의 숭고한 언약식에 ‘다이아몬드’라는 이름을 가진 이 샴페인보다 더 잘 어울리는 와인이 또 있을까? 디아망은 결혼 예물로 유명한 브랜드 까르띠에와의 파트너십으로 탄생한 샴페인으로, 다이아몬드같이 섬세하게 반짝이는 버블과 보틀 디자인이 사랑하는 연인의 결혼식을더욱 화려하게 빛내줄 것이다. _ 김성국(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소믈리에)

3 Barolo Paiagallo
흔히 쓰는 주례사 문구 중 “검은 머리가 파뿌리가 되도록 상대방을 지켜주겠다”는 성혼 서약이 있다. 그런 의미에서 깊이 숙성된 와인을 추천하고 싶다. 숙성력이라면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방의 바롤로 와인만 한 것이 없다. 그중에서도 작은 농가 양조장에서 한정 생산하는 내추럴 와인 ‘바롤로 파이아갈로’는 오랜 숙성에서 비롯된 깊으면서도 맑은 풍미가 일품이다. _ 조정용(국내 1호 와인 경매사)





4 Avignonesi 50 & 50
이탈리아 토스카나를 대표하는 ‘아비뇨네시’ 와이너리와 ‘카판넬레’ 와이너리가 합작해 탄생한 ‘아비뇨네시 50 & 50’은 두 가문의 만남과 화합이라는 측면에서 웨딩 와인으로 적격이다. 메를로와 산조베세를 각각 50%씩 블렌딩해 만드는데, 빈티지가 좋은 해에만 한정 생산하는 와인이라 의미도 남다르다. _ 유승민(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수석 소믈리에)

5 Thomas Perseval, Le Hazat
결혼과 어울리는 와인을 고르라면 단연코 샴페인을 제일 먼저 꼽을 것이다. 그중에서도 의미 있는 손님만 모신 프라이빗한 스몰 웨딩에는 소량 생산하는 특별한 샴페인을 추천한다. ‘토마 페르제발’은 프랑스 샹파뉴 지역의 라이징 스타로, 그중 ‘르 아자’는 4년 이상 숙성된 데서 비롯한 깊은 맛과 풍성한 버블감으로 두 사람의 하나 됨을 축하하러 와준 하객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 _ 장운경(청담 몽로 소믈리에)

6 Gerovassiliou Malagousia
그리스 와인의 거장 에반겔로스 게로바실리우(Evangelos Gerovassiliou)는 멸종 위기에 처한 ‘말라구시아’를 살려내 그리스 3대 품종으로 키운 인물. 역경 속에서 꽃을 피운 말라구시아처럼 수많은 난관 속에서도 사랑의 결실을 맺은 커플에게 이 화이트 와인을 추천한다. 특히 지중해의 바람이 느껴지는 짭조름한 미네랄 풍미는 그리스로 여행을 떠난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_ 최현태(세계일보 기자, 와인 칼럼니스트)

 

에디터 이승률
사진 박원태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