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cience of Cosmetics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2-11-14

The Science of Cosmetics

스위스 하이엔드 셀룰라 스킨케어 브랜드 셀코스메트가 또 한번 화장품의 기준을 높였다.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에 주목해 탄생시킨 차세대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면서다.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과학과의 결합
최근 화장품 과학에서 가장 주목하는 이슈 중 하나는 바로 ‘피부 마이크로바이옴(Skin Microbiome)’이다.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은 피부 표면에 서식하는 미생물의 생활 환경으로, 근본적으로 우리 피부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즉 아름다운 피부로 가꾸기 위해서는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라는 이론이다. 셀룰라 코스메틱 분야의 선구자인 셀랩 연구소는 지난 30년간 이어온 피부 과학 노하우로 피부 마이크로바이옴과 관련한 수많은 검증과 연구를 진행해왔다. 그 결과 미생물의 균형 및 다양성을 보존하는 포뮬러를 개발해 새로운 제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 셀코스메트가 발표한 이번 신제품은 새로운 시그너처 성분인 싸이토펩 셀룰라 추출물(CytoPep™ Cellular Extracts)과 세 가지 해양 발효물로 구성한 포스트바이오틱스 컴플렉스(Postbiotics Complex)를 함유했으며, 이는 외부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장벽 기능을 유지해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보존 효과를 선사한다. 또 일상의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두 가지 성분을 더 함유했다. 올레오 컴플렉스(OleoComplex)와 하이드라프로텍트 필름 컴플렉스(HydraProtect Film Complex)는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보호막을 형성해 건조한 피부에 최적의 보습과 진정 효과를 가져다준다.





셀코스메트는 니즈가 뚜렷한 피부를 위한 셀렉티브(CellEctive), 여성을 위한 셀코스메트(Cellcosmet) 그리고 남성을 위한 셀맨(Cellmen)으로 나누어 제품을 선보인다.
셀코스메트는 니즈가 뚜렷한 피부를 위한 셀렉티브(CellEctive), 여성을 위한 셀코스메트(Cellcosmet) 그리고 남성을 위한 셀맨(Cellmen)으로 나누어 제품을 선보인다.


피부를 위한 차세대 스킨케어
새롭게 소개하는 셀코스메트의 신제품은 브랜드 베스트셀러이자 시그너처 제품인 ‘울트라 바이탈’을 비롯해 총 열 가지다. 울트라 바이탈은 싸이토펩 셀룰라 추출물과 포스트바이오틱스 컴플렉스를 통해 탄생한 셀룰라 크림이다. 피부에 영양과 최적의 보습을 제공하며, 업그레이드된 텍스처는 부드러운 마무리감을 전한다. 더욱 강력한 효과를 기대하는 이를 위한 셀렉티브 라인의 ‘셀리프트 세럼(CellLift Serum, CI* 4)’도 출시한다. 셀코스메트의 최고 셀룰라 기술로 농축해 만들었으며, 싸이토펩 셀룰라 추출물을 비롯한 고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만큼 즉각적인 타이트닝 효과는 물론 피부에 탁월한 광채를 부여한다. 남성을 위한 ‘페이스(Face, CI 3)’ 크림은 면도 후 예민해지고 붉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는 점에서 남성이 꼭 집중해야 할 제품. 그 외 울트라 바이탈의 라이트 버전인 울트라 바이탈 라이트(Ultra Vital Light, CI 5), 민감성 피부를 위한 셀룰라 크림인 센시티브(Sensitive, CI 2), 셀룰라 케어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을 위한 프리벤티브(Preventive, CI 3) 크림, 컨센트레이티드(Concentrated, CI 4) 크림, 이상적 눈가를 위한 셀룰라 아이 컨투어 크림(Cellular Eye Contour Cream, CI 3) 등을 새로 선보인다.
셀코스메트의 업그레이드된 제품은 ‘감각적 경험’ 역시 놓치지 않았다. 울트라 바이탈 크림을 포함한 신제품의 텍스처는 유분기가 적고,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놀라울 정도로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다. 또 플로럴과 머스크 노트를 더한 시트러스 향은 피부에 우아한 향을 남긴다.
* CI(Cellular Index, 셀룰라 지수) 제품 속 싸이토펩 셀룰라 추출물의 단백질 농도 지수





왼쪽 스위스 하이엔드 셀룰라 스킨케어 브랜드 셀코스메트는 개발부터 제조, 포장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모든 공정이 스위스에서 이루어진다.
오른쪽 셀코스메트의 신제품은 도산공원 부티크 & VIP 라운지에서 만날 수 있다.

 

에디터 김현정(hjk@noblesse.com)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