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엔 달콤 디저트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3-04-07

올봄엔 달콤 디저트

본격적으로 봄이 시작되는 주말, 산책하다 들리기 좋은 디저트 맛집들

홍릉시험림(홍릉숲) + 벤첸트
홍릉숲은 토요일과 일요일만 개방한다. 정문에는 국립산림과학원이라는 팻말이 붙어있고 입구부터 깊은 곳까지 야생화가 가득하다. 이곳 홍릉숲, 산림과학원은 멸종 위기종을 포함해 약 2000종이 넘는 식물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홍릉숲은 복수초가 유명하다. 봄이 올 때 즈음 개화하여 봄의 전령사, 눈 속에서도 피는 꽃으로도 불린다. 지금은 개화 시기가 지났고 24년 2월 초에는 복수초, 풍년화를 보러 홍릉숲을 꼭 방문해 보자. 홍릉숲 근처는 대학교가 많아 맛집이나 카페가 많다. 손에 꼽는 카페는 바로 벤첸트. 블랙&그레이톤의 감각적인 인테리어, 안에 있는 작은 소품들까지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인다. 스카치라떼, 블랙너트라떼가 시그니처 커피. 디저트는 상큼한 트리플 베리가 들어있는 크림치즈볼과 달콤한 생크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Flow가 인기 메뉴다.
ADD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21길 8-8 1층 벤첸트





향동 푸른수목원 + 벨렝
온수역과 역곡역 사이, 향동저수지가 있고 그 주변에는 푸른수목원이 있다. ‘서울에 이런 곳이 있어?’ 싶을 정도로 한적하고 경관이 좋다. 특히 철길, 탁 트인 잔디광장은 마치 남이섬이 연상될 정도로 여유로운데 그래서인지 어떤 사람들은 며칠 연속으로 푸른수목원을 찾기도 한다. 여기에 맛있는 디저트까지 함께한다면? 천국이 따로 없다. 에그타르트 맛집 벨렝은 포르투갈식 타르트 맛집으로 겉은 바삭한 페스츄리 식감에 달달하면서 진한 커스타드 크림의 조합이 기가 막힌다. 오리지널 에그타르트에 시나몬 가루를 뿌려 먹어보길 강력하게 추천한다. ‘세상에, 이런 조합과 맛이 있구나’ 싶을 정도로 눈이 번쩍 뜨인다. 평일 오후 2시만 돼도 재료 소진으로 헛걸음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으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자.
ADD 경기 부천시 안곡로205번길 42 스텔라빌 C동 1층 벨렝





중랑천 벚꽃길 + 리커버리커피바 로스터리
중랑천 하면 벚꽃길이 유명하지만 장미축제도 빼놓을 수 없다. 이제 막 축제 준비를 끝마쳤고 곧 예쁘게 핀 장미를 실컷 감상할 수 있다. 그것도 무료로. 중랑천의 명소인 장미정원은 필수 코스고 곳곳에 핀 철쭉꽃길도 예술이다. 중랑천을 산책하다가 쉴 수 있는 장소 한곳을 소개하자면 단연 리커버리커피바다. 뚝섬역 인근에 본점이 있고 이곳 중랑천 근처에 문을 연지는 얼마 안 됐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따뜻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며 마음이 치유될 정도로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우유거품이 포근한 라떼가 일품. 동네 사람들 사이에서는 ‘송정동 사랑방’으로도 불린다.
ADD 서울 성동구 광나루로11길 52-1 리커버리커피바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서)
사진 @recovery_coffee_bar_roastery, @belem.nata, @benchent_cafe, 서울시, 국립산림과학원, 동대문구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