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 꺼내 입어요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0-10-14

칼라, 꺼내 입어요

셔츠 칼라를 멋지게 꺼내 입는 5가지 방법.

1. Loewe 2. Gucci 3. Jil Sander 4. Marc Jacobs

화이트 칼라 셔츠
클래식의 대명사, 화이트 셔츠가 이번 F/W 시즌 키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셔츠를 이너로 레이어링 해 정숙한 레이디 룩을 완성했는데 포인트는 셔츠 칼라를 꺼내 입는 것. 목 끝까지 채운 정갈한 셔츠 칼라를 밖으로 꺼내 포멀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만약 셔츠 칼라를 사랑스러운 무드로 연출하고 싶다면 지난 S/S 시즌부터 유행한 러플 라운드 빅 칼라를 눈 여겨볼 것. 구찌나 질 샌더, 마크 제이콥스처럼 크롭트 재킷 또는 니트웨어와 레이어링 하면 70년대 빈티지 매력을 더할 수 있다.





1. Bottega Veneta 2. Jil Sander 3. Bottega Veneta

컬러 칼라 액센트
비비드한 컬러 셔츠를 F/W 시즌까지 활용하고 싶다면 모노톤 아우터와 조합해보자. 컬러 셔츠 칼라를 블랙이나 화이트 재킷 위로 꺼내 입어 트렌디한 멋을 더한다. 특히 보테가 베네타 쇼에서 선보인 컬러풀한 칼라로 변주를 준 파워 슈트를 참고해보자. 컬러 대비가 부담스럽다면 질 샌더처럼 뉴트럴한 아우터에 톤 다운된 컬러의 칼라를 선택해 차분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1. Victoria Beckham 2. Max Mara 3. Gucci

원 톤 칼라 플레이
화이트 셔츠를 레이어링 하는 것도 근사하지만 톤을 맞춘 셔츠와 스웨터의 만남은 스타일링을 보다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 비슷한 톤으로 맞춘 톤 온 톤 연출법, 그리고 쿨 톤 또는 웜 톤으로 매치하는 방식이 대표적인 예다. 미묘한 톤의 차이가 한데 어우러지면 레이어링의 재미를 업그레이드하고 보온성과 스타일 지수를 높여 일석삼조로 활용할 수 있다.





1. Miu Miu 2. Burberry 3. Miu Miu

반전 칼라 블록
셔츠만이 오직 칼라 트렌드의 대안인 건 아니다. 니트 카디건 또는 블레이저 등 칼라가 부착된 아이템 역시 칼라 웨이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꺼내 입고 싶은 칼라의 소재가 두꺼울수록 모직 코트, 퍼 코트 그리고 푸퍼 재킷 등 겨울 아우터들과 믹스 매치하면 좋다. 아우터의 볼륨이 클수록 칼라 역시 큰 디자인을 매치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미우 미우나 버버리처럼 존재감 넘치는 빅 칼라를 화이트 아우터와 매치해 컬러 블록 재미를 준 레이어드 팁을 참고해보자.





1. Erdem 2. JW Anderson 3. Erdem

디태처블 레이어링
다소 헤비한 레이어링이 부담스럽다면 탈착이 가능한 디태처블 칼라를 응용해보자. 네크리스를 하듯 어떤 룩에나 툭 얹는 것만으로도 색다른 룩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 평소에 입던 베이직 아이템도 단숨에 드레시하게 바꿀 수 있으니 이번 시즌을 위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액세서리가 될 것! 엠브로이더리 디테일이나 리본, 화려한 소재로 이루어진 칼라를 주목해보자.

 

에디터 유리나(프리랜서)
사진 IMAXtree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