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패션 속의 우리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3-10-25

같은 패션 속의 우리

런웨이 위에서 모델을 거쳐 리얼웨이 셀러브리티의 OOTD로 화룡점정을 찍는, 탐나는 패션의 세계.

MARC JACOBS 2023 F/W

HAILEY RHODE BALDWIN BIEBER
보는 순간 ‘내꺼하고’ 싶은 스타일들이 있다. 파파라치들의 정신을 쏙 빼놓는 해외 셀러브리티들 중 자타 공인 패셔니스타로 불리는 헤일리 비버가 그 대표 주자. 그녀가 걸치는 모든 아이템에 시선을 빼앗기게 한다. ‘저 옷 브랜드가 뭐지?’ 본능적으로 검색하게 되는 헤일리 비버의 애정템들, 그 사이에서 원피스 하나가 포착됐다. 란제리 슬립을 연상케하는 마크 제이콥스의 블랙 앤 화이트 마이크로 미니 드레스, 거기에 어우러진 생 로랑의 파워숄더 가죽 트렌치코트와 미우미우의 미니 백. 그녀의 모든 아이템이 탐나는 건 비단 나뿐일까.





SPORTMAX 2023 S/S

SARA SAMPAIO
다소 난해하고 꽤나 복잡한 컬렉션의 세계. 과연 현실에서 입을 수나 있을까 싶은 최상위 레벨의 의상들은 디자이너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대변해 주는 획기적인 수단 정도로만 여겨졌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모델 사라 삼파이우의 인스타그램에서 발견한 사진 한 장은 그런 편견을 깨기에 충분했다. 가슴 부분만 동그랗게 강조한 스포츠막스의 올인원 니트 쇼츠에 프라다의 미들 컴뱃 부츠와 생 로랑의 미니 호보백을 매치해 펑키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한 것. 런웨이에 오른 기상천외한 스타일이 리얼웨이에서 현실성을 띠기 위해서는 역시 닮고 싶은 뮤즈의 본보기가 중요하다.





PATOU 2023 F/W

OLIVIA RODRIGO
최근 MZ세대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파투의 플리츠 미니스커트를 MZ세대 대통령 올리비아 로드리고가 선택했다면? 긴 설명하지 않아도 완벽하게 힙한 스타일이 완성 되리란 걸 예상할 것이다. 런웨이에서는 콘셉트 상 머리부터 발끝까지 레드 컬러를 맞춰 스타일을 완성했던 것에 반해 스커트를 제외한 모든 아이템을 블랙으로 선택해 오롯이 스커트에만 초점을 맞춘 로드리고. 자신의 개성을 살려 발랄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완성한 그녀의 OOTD는 활짝 웃은 미소만큼 빛이 난다.





KENZO 2024 S/S

DUA LIPA
미래에 유행할 옷을 미리 선점해서 입는 여유, 더 길고 오랫동안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만끽하는 기쁨. 그렇기에 새로운 시즌, 디자이너들의 피땀눈물이 런웨이에 오르자마자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아이템을 찾아 헤매는 게 아닐까. 패션 얼리어답터 두아 리파 역시 휴가지의 낭만을 겐조의 2024 S/S 신상 옷으로 완성했다. 커다란 장미 프린트가 매혹적인 시어한 롱 셔츠 재킷을 로브처럼 연출한 뒤 GCDS의 레트로풍 선글라스를 매치해 힙한 감성을 드리운 것. 누구보다 발 빠르게 브랜드의 신제품을 접하는 그들의 취향은 역시 믿을만하다.

 

에디터 이혜민(프리랜서)
사진 IMAXTREE, @haileybieber, @sarasampaio, @oliviarodrigo, @dualipa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