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웰니스 뷰티 트렌드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4-06-24

일상 속 웰니스 뷰티 트렌드

트렌드 집합소 틱톡에서 주목받고 있는 셀프 케어 키워드 #showertok은 60억 조회 수를 기록하며 유행 중이다. 자신만의 노하우를 지닌 뷰티 구루의 리얼 샤워 토크.

매일 지키는 건강한 샤워 루틴
CHANTECAILLE 로즈 드 메이 바디 크림 위드 레티놀 로즈 드 메이가 기분 좋은 장미 향기를, 보태니컬 슈거와 아미노산 블렌드 성분이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SANTA MARIA NOVELLA 크레마 플루이다 로사 가데니아 라이트패키지 산뜻한 크림 포뮬러가 보디 피부를 매끄럽게 가꾼다. 뚜껑을 여는 순간 퍼지는 매혹적인 장미 향기가 특징. DIOR 쟈도르 어도러블 바디 밀크 우유처럼 부드러운 텍스처가 보디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고, 쟈도르 부케의 우아한 향기를 입힌다.
GUERLAIN 아베이 로얄 스칼프 앤 헤어 유쓰 오일-인-세럼 약해진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부여해 건강한 머릿결로 관리해준다. ORIBE 라지 라운드 브러쉬 엉킴과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는 이탈리아산 모로 제작한 라운드형 브러시.
DIOR 쟈도르 쉬머링 스크럽 24K 골드 입자와 코튼 추출물을 함유한 진줏빛 피그먼트가 피부에 수분을 전달하는 스크럽.


매일 지키는 건강한 샤워 루틴  퓨어피부과의원 대표원장 이수현 
“브러시로 머리를 빗어 정돈하는 것으로 샤워를 시작합니다. 하루 동안 활동하며 머리카락에 쌓인 노폐물과 먼지를 제거하고 헤어 큐티클을 정돈하는 효과가 있죠. 브러시는 주기적으로 세척해 사용해야 하는 점을 잊지 마세요!”
“샤워 후 3분 이내 화장실 안에서 보습제를 바르고 있어요. 이 습관은 아토피 피부염 환자가 아니어도 추천해요. 보습은 사계절 내내 중요한데, 여름에도 보습이 중요한 이유는 자외선으로 피부 광노화와 열노화가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죠. 저는 피부 장벽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라마이드 성분의 제품과 향이 좋은 보디로션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신욕은 마음의 여유라고 생각해요. 본격적인 샤워 전 반신욕으로 기분 전환을 하며 여유로움을 느끼곤 하죠. <냉정과 열정 사이>의 여자 주인공 아오이는 저녁 나절이면 기우는 햇살을 받으며 모락모락 김이 피어오르는 목욕물 속에서 소설책을 읽곤 했는데, 저도 반신욕을 참 좋아해요. 휴가의 시작으로 몸의 긴장을 풀고 싶을 때, 여행지에서 하루 종일 걷고 저녁을 먹기 전, 코로나19로 외출하지 못할 때 반신욕이 큰 위안이 되었거든요. 향이 좋은 목욕용품을 풀어 사용하면 기분 전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소소한 입욕 팁으로 욕조 안에서 10~20분 동안 머리에 헤어 팩을 하고 캡을 쓰고 있으면 시간 활용은 물론 헤어도 더 윤기 나게 관리할 수 있답니다.”
“샤워 루틴의 가장 마지막 단계는 내 발의 건강을 위해 정성스레 비누로 발을 씻어주는 것으로 마무리합니다. 여름에는 발 무좀으로 진료실을 찾아오시는 분들이 늘어나는데 수영장이나 공공 화장실, 사우나 등에서 무좀이 있는 사람에게서 떨어진 각질로 인해 감염이 되므로 욕실에서 나오기 전 반드시 발을 닦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부터 CHANEL N°1 DE CHANEL 레드 까멜리아 클렌저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노폐물을 말끔하게 세정하는 가루 파우더 세안제로,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이 잔여물을 제거하는 동시에 수분을 더한다. CLÉ DE PEAU BEAUTÉ 소프트닝 클렌징 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라즈베리 추출물과 스킨케어 성분을 담은 클렌징 폼. 실키하고 농밀한 텍스처의 거품이 노폐물을 부드럽게 세정한다. VALMONT 버블 폴스 구름처럼 가볍고 폭신한 텍스처가 자극 없이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하는 2차 세안제.
LA MER 리퍼레티브 바디로션 해양 에너지의 무한한 생명력을 담은 실키 포뮬러가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전달해 매끄럽게 가꾼다.


샤워는 내 몸과 교감하는 시간  뷰티 칼럼니스트 & 마인드풀 뷰티 랩 대표 강옥진 
“제게 샤워는 제 몸을 관찰하고 감정을 살피는 시간이에요. 샤워 시작 전에 거울을 보고, 벗은 몸을 보며 변화를 관찰합니다. 처음엔 보기 싫은 군살과 출산 이후에 회복하지 못한 처진 뱃살 등에 사로잡혀 속상한 마음이 드는데, 그 감정을 수용하면서 이내 두 아이를 출산하고 아픈 곳 없이 건강하게 숨 쉬고 있는 내 몸과 오장육부에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그렇게 나를 토닥이는 감정 상태로, 스펀지나 샤워 볼을 쓰지 않고 맨손에 샤워 오일을 덜어 온몸 구석구석을 쓰다듬어줍니다. 이때 마지막으로 지켜야 할 피부 겉옷인 각질까지 소실될 수 있으니 천천히 닦아줍니다. 거품을 내기보다는 부드러운 오일로 마사지하듯 가슴부터 배 그리고 팔, 다리를 매만져줍니다. 향이 좋고 보습감이 뛰어난 제품을 선택하면 여름에 보디로션을 생략해도 좋아요. 물로 헹굴 때도 맨손으로 몸을 쓰다듬어주며 제 역할을 열심히 해주는 내 몸에 고마운 마음을 상기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더 나은 식습관으로 군살도 빼고 건강을 위해 노력하자는 긍정적 다짐을 하게 된답니다.”







데일리 맞춤 뷰티 케어
ORIBE 헤어 알케미 리질리언스 샴푸 에델바이스꽃과 치아 시드, 단백질 혼합물이 손상된 모발에 강력한 영양을 부여하고, 모발과 두피의 노폐물을 말끔하게 세정한다.


데일리 맞춤 뷰티 케어  PR 대행사 피알유 대표 진유진 
“샤워 시간이 긴 편이라 물 한 잔 먼저 마시고 샤워하는 것이 데일리 루틴 중 하나입니다. 따뜻한 온수로 하는 샤워는 피부 건조함이 배가되기 때문이죠. 샤워 후에도 충분한 수분 섭취로 빠진 수분을 보충해요.” “뷰티 홍보를 하다 보니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게 되는데, 그날의 기분과 피부 컨디션에 따라 제품을 선택해요. 두피가 약해졌을 때는 에너자이징 샴푸를, 모발이 푸석해졌다면 보습력이 뛰어난 샴푸 등 기능성 헤어·보디 제품도 욕실에 다양하게 구비해두고 일주일 기준 3개 정도 바꿔가며 관리하고 있습니다.”







AĒSOP 제라늄 리프 바디 스크럽 은은하게 퍼지는 제라늄잎의 향기가 마치 숲속에 있는 듯한 기분을 선사하는 굵은 입자의 스크럽 제품.

꾸준한 스페셜 보디 케어  모델 여연희 
“매일 샤워하기 전 그날의 기분에 맞춰 음악을 틀어요. 샤워하는 시간에도 온전히 힐링하기 위해서죠. 모델일의 특성상 반짝이는 보디를 위해 일주일에 한 번씩 각질 케어를 하고 있어요. 특별한 촬영이나 중요한 일정이 있는 경우에는 더 자주 실천하고요. 아몬드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관리하는데, 곱게 으깬 아몬드 껍질이 묵은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각질 제거 후에도 건조하지 않게 도와줘 애용하고 있답니다.”

 

에디터 주효빈(hb@noblesse.com)
사진 영배
모델 야스민(Yasmin)
헤어 박수정
메이크업 박수연
어시스턴트 김다빈(인턴)
장소 협조 나무호텔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