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where, Anytime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19-01-24

Anywhere, Anytime

다시금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시기가 왔다. 가장 중요한 방법은 일상의 습관. 언제 어디서든 단 한 평의 공간만 있다면 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피트니스를 실행에 옮겨볼 것.

Long Leg Lift
소파에 비스듬히 눕거나 기대는 자세로 TV를 시청하는 ‘소파족’이라면 1분만 이 동작에 투자해볼 것. 팔베개로 머리를 받친 상태에서 옆으로 한쪽 다리를 들어 올린 다음 2초가량 정지하고 내리는 이 자세는 측면 엉덩이 근육을 발달시켜 애플 히프를 만들어준다. 다리를 위로 빨리 차겠다는 마음보다는 뻗는 다리의 뒤쪽 근육에 집중해 다리를 길게 들어 올린다는 생각으로 무릎을 구부리지 않는 것이 포인트. 하체의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고 다리의 유연성과 코어의 균형 감각을 향상시킨다. 한쪽에 5회씩 2세트 반복한다.

실크 소재 파자마 Louis Vuitton, 18세기 풍경화를 모티브로 한 뮤럴벽지 Ananbo by Villa de Parnell, 화이트 리넨 소파 Parnell.

Indoor Activity
1990년대 이소라 다이어트 비디오가 불티나게 팔렸듯이, 홈 피트니스가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시간과 비용의 제약 없이 클릭 한 번이면 전 세계 운동 전문가를 언제 어디서든 만날 수 있는 가장 안락한 ‘프라이빗 짐’을 누리는 것. 441만 명이 구독하는 ‘Yoga with Adriene’은 요가 유튜버 중에서는 독보적으로 인기가 높다. 배우 겸 요가 강사 에이드리언 루이즈(Adriene Louise)가 반려견 벤지와 함께 출연해 친근한 분위기에서 특유의 긍정적 에너지와 차분한 목소리, 지루하지 않은 콘텐츠 흐름을 이어간다. 구독자의 기분 상태, 난이도, 소요 시간 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홈 트레이닝을 즐기는 평범한 부부 컨셉으로 실내 운동법을 다양하고 유쾌하게 소개하는 ‘땅끄부부’도 99만 구독자 사이에 좋은 평을 얻고 있다. 새해, 가족과 함께 다이어트 계획을 세웠다면 참고할 것.






Camel Pose
모델 올가가 아이패드 프로로 요가 유튜브 ‘Yoga with Adriene’을 보며 낙타 자세를 취했다. 무릎을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꿇은 뒤 천천히 허리를 활처럼 뒤로 젖힌다. 이때 두 팔은 발뒤꿈치에 닿도록 최대한 뻗고 시선은 하늘을 향한다. 등과 어깨, 허리의 근력을 강화하고 췌장의 기능을 돕는다. 자세를 취한 후 10초간 정지한다.

톱과 바이커 쇼츠 Fendi, 무선 이어폰, 12.9형 아이패드 프로, 스마트 키보드 모두 Apple.

한편 플랫폼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아닌 거울로 옮기려는 시도도 나타나고 있다. 미국 스타트업 미러(Mirror)는 거울에 비친 자기 모습을 보며 운동 방법과 자세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미러를 선보였다. 발레리나 출신 CEO 브린 퍼트넘(Brynn Putnam)이 발레 연습실 벽에 설치한 거울을 보며 떠올린 아이디어라고. 스마트 미러를 통해 매주 PT, 요가, 복싱, 필라테스 등 스트리밍 영상을 제공하며 거울에 달린 카메라와 마이크, 스피커를 통해 강사와 가상현실에서 교감할 수 있다. 아이폰, 애플워치와 연동되는 기능도 장점. 가격은 1495달러. 또 최근 출시한 애플워치4 나이키+는 사용자의 트레킹을 통해 동작(일어나기, 움직이기, 숨 쉬기 등)을 유도하고 운동의 시작과 끝을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 등을 갖춰 나이키가 보증하는 마스터 트레이너가 설계한 185가지 전신운동 바이블 NTC(Nike Training Club) 앱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무엇보다 운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동기부여가 된다는 것이 사용자의 공통된 의견이다.











Ballet Stretching
단 한 평의 공간만 있어도 할 수 있는 발레 피트니스 동작. 모델 올가가 발레리나처럼 계단 난간에 한쪽 다리를 올려 뭉친 근육을 풀었다. 바가 아닌 의자나 테이블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 상체를 다리 쪽으로 숙여 허벅지 뒤 근육인 햄스트링을 스트레칭한다. 하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부종을 완화한다. 20초간 유지한다.

스트라이프 패턴 니트 톱과 레드 브리프 Miu Miu, 하이톱 플립플롭 Prada.

Quick Moving
세계보건기구(WHO)가 건강을 해치는 위험 요인으로 고혈압, 흡연, 고혈당 그리고 ‘움직이지 않는 습관’을 꼽았다. 평소 귀차니즘이 심해 운동을 싫어하는 이에게도 언제 어디서든 준비물 없이 단 5분 만에 끝낼 수 있는 체간 리셋 운동법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세계적 톱 모델부터 일반인까지 3만 명에 이르는 여성의 체형을 변화시키며 일본 전역과 LA, 싱가포르, 상하이 등 세계 각국에 트레이닝 센터를 개설한 보디메이커 사쿠마 겐이치는 단 5개의 동작을 각 1분씩 하루 5분만 수행하면 살이 빠진다고 단언한다. 그는 저서 <체간 리셋 다이어트>에 다섯 가지 동작을 상세히 소개했다.






Reset Your Body
사쿠마 겐이치가 저서 <체간 리셋 다이어트>를 통해 안내한 전신 체간 운동. 전신 근육 중에서도 대부분의 여성이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 곳곳을 한 번에 자극한다. 힙업과 날씬한 허벅지 만들기에도 효과적. 엎드린 상태에서 두 다리를 바닥에서 띄운 채 쭉 펴 든다. 다리를 오므리듯이 10초 동안 안쪽으로 밀어낸 다음 발목을 교차한 채 10초 동안 바깥으로 밀어낸다. 3회 반복한다.

복고풍 헤어밴드 Prada, 와인 컬러 랩톱과 새틴 팬츠 Nanushka by Net-a-Porter, 나이키가 지원하는 앱을 통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애플워치 4 나이키+ Apple, 패브릭 액자 Pierre Frey by Villa de Parnell, 원목 콘솔 Villa de Parnell.

엎드려 두 다리를 바닥에서 띄운 채 쭉 펴 들기, 엎드려서 무릎 구부려 하체 들기, 의자에 앉아 다리 들기, 상체를 기울여 양 팔꿈치를 감싼 팔 머리 뒤로 넘기기, 웅크리고 앉았다 기지개 켜듯 일어나기를 순서대로 각 1분씩 움직이면 평소 쓰지 않던 체간의 근력을 키워 기초대사량이 높아진다는 것. ‘체간’이란 척추동물의 몸에서 중심축을 이루는 부분을 말하며, 머리부터 허벅지 위쪽까지가 이에 해당한다. 체간이 약해지면 골반은 앞이나 뒤로 기울고, 전체적 체형도 점점 불균형한 모습으로 고착화된다. 근력 운동은 평소 많이 쓰는 근육에 추가로 힘을 주기 때문에 빼고 싶은 부분이 오히려 비대해지기 쉽다는 것이 그의 견해다. 이 동작은 어떤 근육을 사용하는지 의식을 집중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힘이 들어간다. 그가 제안하는 체간의 근력을 키워 몸을 가장 바른 상태로 리셋하는 효과를 경험해볼 것. 하루 단 5분, 좋아하는 노래 한두 곡 들으며 충분히 할 수 있는 시간이다. 

 

에디터 박은아(eunahpark@noblesse.com)
사진 박종하   모델 올가(Olga)   헤어 이영재   메이크업 서은영   어시스턴트 오윤아   장소 협조 빌라드파넬(www.parnellhome.co.kr)   참고 서적 <체간 리셋 다이어트>(사쿠마 겐이치 지음, 북라이프 펴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