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 발라클라바, 어렵지 않아요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1-11-30

니트 발라클라바, 어렵지 않아요

복면의 재발견! 일명 니트 발라클라바가 겨울 키 액세서리로 등극했다.

 부드러운 뉴트럴 컬러로 스타일링하기 
머리 전체를 둘러싸는 디자인의 발라클라바가 아직 낯선 입문자라면 먼저 베이식한 컬러들부터 공략할 필요가 있다. 어두운 블랙보다는 소프트한 무드를 지닌 뉴트럴 컬러로 이질감을 최소화해보자. 오트 컬러나 아이보리, 그레이 등으로 여유로운 실루엣을 완성하는 루스한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니트 발라클라바와 자연스러운 톤온톤을 유지할 수 있도록 비슷한 컬러 톤의 아우터를 더하거나 파스텔 컬러의 코트나 점퍼를 매치해 보다 조화로운 밸런스를 완성해볼 것.


 

 세트처럼 연출한 액세서리 
세트만큼 손 쉬운 연출 방법은 없다. 마치 니트 발라클라바와 세트를 이루 듯 비슷한 소재나 컬러의 아이템을 함께 레이어링하면 니트 발라클라바를 한층 더 친숙하게 만들어 준다. 미우미우 2021 F/W 시즌에 쏟아진 니트 발라클라바 컬렉션 중 하나의 세트로 선보인 니트 햇과 머플러 등이 그 대안이 될 것. 만약 동일하거나 비슷한 니트 머플러를 매치하기 어렵다면 이를 대체할 스카프나 선글라스 등 발라클라바와 어우러지는 액세서리를 가미해보자.


 

 두 가지 이상의 톤온톤 컬러 레이어링 
컬러풀한 니트 발라클라바를 스타일링할 땐 그 날의 룩과의 컬러 밸런스를 중점적으로 고려해야한다. 머리 끝부터 발 끝까지 보다 조화로운 인상을 주는 컬러 매칭을 활용해볼 것을 권한다. 바로 니트 발라클라바의 컬러와 비슷한 톤온톤 컬러의 액세서리를 하나 이상 연출하는 것. 가방이나 머플러 등도 좋지만 전체적인 범위를 떠올릴 때 패션 인플루언서 블랑카 미로나 린드라 메딘과 같이 슈즈나 삭스, 스타킹 등과 같이 하의와 관련된 액세서리를 공략하면 자연스러운 배색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Tip.  이 아이템과 함께 즐겨요

페이스 마스크가 더해진 크로셰 발라클라바 Miu Miu.
추상적인 프린트를 표현한 니트 발라클라바 Stella McCartney by NET-A-PORTER.
플리스 소재가 더해진 스포티 무드의 발라클라바 Moncler.
스키 웨어로 응용할 수 있는 윈드 블럭 발라클라바 Fendi by Farfetch.
룩에 경쾌함을 더하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니트 발라클라바 Missoni.

 

에디터 유리나(프리랜서)
사진 @blancamiro, @fannyekstrand, @leandramcohen, @mariejedig, @prosenkilde, 각 브랜드 웹 사이트
디자인 부성수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