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도 면밀한 라멘집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3-02-16

주도 면밀한 라멘집

유독 겨울에 당기는 음식이 있다. 깊고 진한 육수에 꼬들꼬들한 면, 그리고 불 맛 가득한 토핑까지. 서울에서 소문난 라멘집들을 다녀왔다.

문래동, 멘
문래동 골목의 일본 가정식 맛집 ‘문래동, 멘’. 어찌나 요리에 자신 있는지 이름도 면을 뜻하는 일본어 ‘멘’이다. 지나가다가 절로 발길이 멈춘다. 일본 감성의 깔끔한 외관,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시대가 좋아졌다. 각 테이블마다 비치된 패드를 이용해 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약 10여 종에 달하는 라멘과 덮밥 메뉴가 있으며 푸짐하게 차슈 꽃이 핀 카라쿠치 돈코츠 라멘 한 그릇은 배가 부를 정도로 양이 많다. 조개가 잔뜩 들어간 시지미 소유라멘도 별미. 간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육수가 끝내준다. 면 요리에 하이볼이 빠질 수 없지. 망고와 샤인머스캣이 가득 들어있는 하이볼이 유명하다. 꼭 같이 주문해서 마셔보자.
ADD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39길 19 1층





탄스이카부츠
성수동에 새로 문을 연 탄스이카부츠는 점심과 저녁 메뉴가 다르다. 점심에는 라멘류를, 저녁에는 후토마끼, 타코, 오므라이스, 가라아게 등의 안주 메뉴를 판매한다. 탄스이카부츠는 탄수화물이라는 뜻이다. 닭 육수에 간장으로 간을 맞춘 소유라멘은 국물이 맑고 시원한 게 특징. 신기하게도 여기에 후라이드치킨 타코를 곁들여 먹는다. 또 다른 추천 메뉴는 오코노미야끼풍 달걀말이. 노른자가 반숙으로 들어있는데 가운데를 가르면 눅진한 노른자가 가쓰오부시를 축축하게 적신다. 독특한 계란말이인데 그 맛을 표현할 수가 없다. 아무튼 맛있다. 진한 라멘 육수와도 잘 어울린다. 다른 라멘집보다 메뉴가 많아서 좋은 곳. 가볍게 한잔하는 게 목적이라면 한우 소꼬리 오뎅탕, 갈치 후토마끼를 주문해 보자.
ADD 서울 성동구 연무장5가길 26 B1





멘타미
누가 미소라멘의 미래를 묻거든 고개를 들어 남산을 보라. 그 밑에 멘타미가 있다. 멘타미는 미소라멘 전문점이다. 미소라멘은 일본 삿포로를 상징하는 음식으로 다소 두께감이 있는 구불면, 그리고 국물 한입에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매력이 있다. 사장님은 합정동에서 본라멘을 운영하던 실력자다. 홍대 근처에서 풍류를 즐기던 라멘 마니아라면 멘타미도 감성에 꼭 맞을 거다. 추천 메뉴는 특선 미소라멘, 국물은 꼭 ‘진하게’를 선택하자. 차슈, 닭가슴살 등 토핑이 가득 올라가 있어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가뜩이나 양이 많지만 조금 잘 먹는 친구와 갔다면 버터가지차슈덮밥도 시켜서 나눠 먹길 권한다.
ADD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76길 9 1층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서)
사진 @dongmen_official, @tan.suica.butsu, @mentami_official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