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가 선정한 한국의 맛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3-12-15

포브스가 선정한 한국의 맛

포브스 코리아에서 티맵을 분석해 대한민국 한식 명소를 선정했다. 맛은 보장되어 있다. 사람이 몰리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법이니까.

 강릉짬뽕순두부 동화가든 본점 
포브스 선정 1위 맛집은 강릉의 동화가든이다. 짬뽕 국물에 고소한 순두부를 넣은 별미로 현지에서는 ‘짬순’이라고 부른다. 부드러운 초당두부가 얼큰한 불 맛의 짬뽕과 만나 백년가약을 맺었으니 입안이 행복할 수밖에 없다. 직접 담근 백김치로 입가심까지. 이걸 먹기 위해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몰린다. 대기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까지 따로 마련되어 있을 정도. 식사 시간에는 30분에서 1시간 가량 기다릴 생각을 하는 게 좋다. 순두부 백반용으로 된장찌개와 비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순두부는 그냥 먹어도 맛있다. 양념하지 않은 초두부백반도 인기 메뉴 중 하나다. 참고로 순두부는 매일 새벽 5시에 직접 만든다고 한다.
ADD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77번길 15 동화가든





 송추가마골 본관 
그동안 먹었던 양념갈비는 대체 무엇이었나. 회의감이 든다. 송추가마골에 다녀온 뒤로는 어떤 갈비를 먹어도 성에 차지 않는다. 갈비의 기준을 너무 올려버렸기 때문이다. 송추가마골 갈비는 고기에 촘촘하게 칼집을 내 숙성시킨다. 그리고 간장 베이스의 비법 양념에 양주시의 특산물인 배를 첨가해 재운다. 양념이 속까지 골고루 잘 배어들어 한층 더 부드럽다. 소금 양념으로 72시간 냉장 숙성시킨 우대본갈비도 별미다. 추가로 양념, 양파절임이나 쌈을 곁들이지 않아도 맛있다. 이게 진짜 갈비다. 잘 익은 고기 본연의 맛을 즐겨보자.
ADD 경기 양주시 장흥면 호국로 525





 고기리막국수 
심심하고 담백한 맛을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맛집도 있다. 용인시 수지구에 있는 고기리막국수다. 대표 메뉴는 들기름막국수와 수육. 아쉽다. 배에 여유가 있다면 물막국수, 비빔막국수도 어떻게든 밀어 넣고 싶다. 들기름막국수는 먹는 방법이 있다. 이미 비벼 나오기 때문에 그대로 크게 한입, 김가루가 수북한 게 고소함과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진다. 그리고 1/3 정도 남았을 때 육수를 넣어 시원하게 비벼 먹는다. 먹는 내내 웃음기가 떠나질 않는다.
ADD 경기 용인시 수지구 이종무로 157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서)
사진 동화가든, 송추가마골, 고기리막국수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