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도, 카페도 아닌 것이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0-01-16

갤러리도, 카페도 아닌 것이

모든 걸 팔기도 하면서, 팔지 않기도 한다. 지금 서울에 뜨고 있는 자유롭고 통합적인 트랜스포밍 쇼핑 공간.

ARCADE SEOUL
낯설지만 친숙하고 과감하지만 신선하다. 홍대 거리 한복판에 둥지를 튼 이색 편집숍인 아케이드 서울의 첫인상이다. 19세기의 프랑스에서 번성한 백화점인 ‘아케이드’에서 영감을 얻은 아케이드 서울은 ‘도시인들의 감각적 배회지’란 슬로건처럼 도심 속에서 쇼핑, 전시, 카페를 근사한 공간 안에서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지하 1층부터 3층까지는 세 가지 컨셉의 숍에서 아케이드 서울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옷과 액세서리, 오브제 등을 둘러볼 수 있으며 4층에 위치한 아케이드 커피에서 탁 트인 도시의 전경과 함께 커피와 전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오픈 이후 첫 전시인 이재준 작가의 공예 전시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ADD 서울 마포구 홍익로 23
INQUIRY @arcade.seoul




HPIX DOSAN
컨템퍼러리 디자인 & 크래프트 전시를 시작으로 10년 동안 디자인 셀렉숍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에이치픽스. 지난해 12월 16일, 공식 오픈한 새 보금자리인 도산점은 마치 갤러리를 연상시키듯 새하얀 인테리어와 독특한 외관이 두드러진다. 유리들로 쌓아 올린 외벽으로 은은한 자연채광 효과를 높였고 공간 여백의 미를 한껏 살린 모던하고 간결한 내부 인테리어로 에이치픽스 셀렉션들의 아름다움을 극대화시켰다. 쇼핑을 하지 않아도, 새로운 공간에 들어서는 것만으로도 디자인, 인테리어에 대한 영감을 톡톡히 얻을 수 있다. 새로 오픈한 에이치픽스 도산점은 뿌리 깊은 크래프트 맨쉽을 이어온 스위스 데 세데(De Sede), 덴마크 에이피터슨(A.Petersen) 등 진정한 디자인 철학과 스토리를 지닌 국내외 디자이너 제품들을 중점적으로 선보일 예정. 기존 한남동 쇼룸 역시 새로운 컨셉으로 재오픈을 준비하고 있어, 디자인 셀렉숍을 넘어선 새로운 스페이스로 기대를 모은다.
ADD 서울 강남구 언주로 736 EG빌딩
INQUIRY 02-3461-0172




RCRC
스타일리스트 김보라가 오픈한 세컨핸드 숍 & 스튜디오 RCRC는 스튜디오를 목적으로 마련한 공간으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평소 좋아하던 옷과 사진을 위한 컨셉숍으로 단장했다. ‘리트리버 클럽’의 약자인 RCRC는 이름처럼 사랑스러운 반려견 퍼플이가 맞이한다. 그동안 세계곳곳을 여행하며 구입한 세컨핸드 아이템은 물론 희소가치 있는 하우스 브랜드의 피스를 바잉하는데 그녀만의 감각적인 심미안으로 찾아낸 보물 같은 아이템들로 가득하다. 특히 지인이 운영 중인 작은 분재원과 협업해 나무를 판다는 것이 이 곳만의 차별화된 점. 쇼핑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한켠에 핸드드립 커피와 베이커리 빠르끄에서 아침마다 공수한 빵을 준비하는데 현재 오픈 서비스로 무료 제공 중이다. 매장 곳곳에서 비치된 액자 속 사진들은 그녀의 남편이자 감성적인 사진을 찍는 포토그래퍼 김진용의 작품. 2층엔 사진가가 직접 모아온 다수의 사진집들이 비치된 공간을 개방해 여유로운 한 때를 만끽할 수 있다. 일주일 단위로 오픈일자를 사전공지하니 방문을 원한다면 RCRC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좋겠다.
ADD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40길 35
INQUIRY @rcrc.kr

 

에디터 유리나(프리랜서)
디자인 송진영
사진 ARCADE SEOUL, HPIX, RCRC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