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집으로 초대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1-05-25

꿈의 집으로 초대

새로운 주거 공간의 기준, 루카 831에서 만끽하는 꿈꾸는 라이프 스타일.

Inspirational Arch Tunnel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펼쳐지는 아치형 터널은 특별한 환대를 경험하게 한다. 일상의 스트레스를 뒤로한 채 오롯이 나만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입장하는 신비로운 분위기. 루카831은 현관 입구와 내부 마스터 룸 사이에 아치형 터널을 배치해 시각적 아름다움뿐 아니라 내부 공간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My Own Hideout
스며드는 햇살 사이로 흔들리는 나무와 파란 하늘, 세상을 낭만적으로 물들이는 주황빛 노을, 깜깜한 도심을 환히 밝히는 화려한 불빛 등 간직하고 싶은 ‘한 컷’을 일상으로 만들어주는 윈도 시트는 루카831의 자랑거리 중 하나. 내부 창가에 배치한 약 2.7m 길이로 설치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는 윈도 시트는 키가 큰 성인이 누워 휴식을 취해도 넉넉한 사이즈로, 시시각각 변하는 창밖 풍경을 조망하며 독서와 여유로운 티타임 등을 즐기는 나만의 아지트가 되어준다.

Magic Island
혼자 혹은 여럿이 시간과 마음을 나누기 좋은 공간, 사랑하는 누군가를 위해 그리고 때론 나 자신을 위해 뭔가를 만들어내고 그 시간을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장소. 루카831의 주방은 그 자체로 하나의 로망이 된다. ‘하이엔드’의 진정한 의미를 주방에 담는 최고급 주거 환경 트렌드에 맞춰 루카831은 오피스텔에서 흔히 볼 수 없는 11자형 주방과 약 2.7m 길이의 파노라마 아일랜드 테이블을 마련했다. 개수대를 갖춘 고급스러운 대리석 소재 아일랜드는 조리대로 쓸 수 있을 뿐 아니라 식사 테이블 혹은 간단한 드링크를 즐기는 홈 바 등 다채로운 역할을 부여할 수 있다.





Essence of Relaxation
쉼을 위한 다채로운 공간이 있더라도 휴식의 정수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침실이 아닐까? 루카831은 타입에 따라 침실 구성이 다르다. 주력 상품인 A 타입의 경우 침실과 주방·거실이 연결된 스타일이다.





New High-end Life
아치형 창문 아래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 좋은 윈도 시트를 설치 가능한 공간 제공, 널찍한 아일랜드 테이블을 갖춘 주방, 오픈 테라스 등 오롯이 내게 집중하는 쉼을 통해 재충전의 시간을 선물해주는 공간. 루카831은 타입에 따라 공간 구성을 조금씩 달리한다. C 타입 거실은 하이엔드 인테리어 트렌드를 총망라한 고급스러운 공간에서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며 품격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게 한다.





Complete the Style
좋아하는 것으로 가득 채운 비밀의 방, 드레스 룸의 꿈을 이뤄주는 루카831. 세탁기와 건조기, 스타일러를 한 곳에 배치할 수 있는 런드리 룸 기능까지 겸한다. C 타입 드레스 룸의 경우 넉넉한 수납공간은 물론 커다란 창문과 윈도 시트를 함께 마련해 채광을 즐기는 휴식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Rest in Private Space
C 타입의 경우 독립된 침실 공간을 마련해 프라이빗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커다란 창으로 들어오는 햇살 아래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용도에 따라 침실 대신 홈 오피스 공간으로 꾸밀 수도 있다.





흔히 볼 수 없던 클래식한 아치 형태를 전면에 적용한 루카831.

첫 번째 레이어드 하우스
짧은 필름처럼 루카831은 레이어드 홈(layered home)을 지향한다. <트렌드 코리아 2021>이라는 책에 처음 등장한 이 단어는 패션 용어인 레이어드 룩처럼 집이라는 기본 구조에 새로운 기능을 덧대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루카831의 세 가지 키워드 ‘life’, ‘work’, ‘play’처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 공존하는 차세대 주거 공간으로 볼 수 있다. 첫 번째 레이어드 하우스라는 컨셉으로 완성한 루카831은 집의 본래 기능을 강조한 기본 레이어부터 고급화했다. 현관 입구의 아치형 터널, 내부 창가에 적용한 약 2.7m 길이로 설치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는 윈도 시트 등 하이엔드 인테리어 트렌드를 접목해 차별화를 꾀했다. 내부 공간과 입구를 극명하게 분리하는 아치형 터널은 기능적·심미적으로 특별함을 더하고, 윈도 시트는 혼자만의 시간을 더욱 풍성하고 감성적으로 물들일 수 있는 매개체가 된다. 전용면적 50~71m2로 구성되는 루카831은 일반적 소형 오피스텔과 달리 11자형 주방에 약 2.7m 길이의 아일랜드 키친 & 테이블을 설치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급스러운 대리석 소재 아일랜드는 여유로운 조리 공간과 식사를 하며 소통하는 테이블의 기능을 겸할 수 있다. 약 2.9m의 높은 천장고는 뛰어난 개방감을 선사하며 소형 주거 공간에서 보기 어려운 드레스 룸까지 갖춰 취향과 개성을 반영한 완벽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신경 썼다.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
요즘은 특화된 설계는 물론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과 서비스 등이 뒤따라야 최고급 주거 공간이라 부를 수 있다. 루카831은 멀리서도 눈에 띄는 인상적인 건축설계를 계획하고 있다. 모든 유닛에 유럽의 클래식한 건축양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치형 창문을 도입해 이국적인 파사드를 완성할 예정이다. 지하 1층에 자리할 프런트 공간 역시 부티크 호텔의 프런트 데스크처럼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설계했으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입주민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더해 집 밖에서 이뤄지던 활동을 집 안으로 끌어들인 점도 이색적이다. 피트니스센터는 물론 시티 뷰를 자랑하는 인피니티 풀을 배치해 입주민은 언제라도 휴양지에서 만끽하던 여유를 도심에서 누릴 수 있다. 또 1~2층에는 프리미엄 상업 시설이 입점해 휴식과 여가, 쇼핑과 예술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킨다.





위쪽 약 2.7m 길이로 설치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는 윈도 시트는 혼자만의 시간을 더욱 풍성하고 감성적으로 물들일 수 있게 한다.
아래쪽 유럽의 부티크 호텔처럼 클래식한 느낌으로 디자인한 로비. 루카831 모델 한예슬.

루카831의 가치
주거 공간을 선택할 때는 입지도 중요한 요소다.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31-11번지 일원에 자리한 루카831은 지리적 이점이 뛰어나다. 신분당선과 2호선이 지나는 더블 역세권인 강남역이 도보 5분 이내에 있으며, 강남에서 신사까지 연결하는 신분당선 연장선 1단계 구간은 2022년에 개통할 예정이다(자료: 국토교통부). 또 강남대로 중심에 자리한 만큼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어느 곳에 가더라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의 요지인 셈이다. 테헤란로와 서초 법조타운이 가까운 데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예술의전당 등이 인접해 문화생활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적인 요소다. 지하 7층~지상 29층 337실 규모로 선보이는 루카831은 강남권에서 보기 드문 300실 이상의 오피스텔이라는 점에서도 희소가치가 높다. 더구나 오피스텔은 강남권 아파트보다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재당첨 제한,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통장 없이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오피스텔을 소유하고 있더라도 아파트를 청약할 때 1순위 청약 자격을 유지할 수 있고, 자금 조달 계획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그뿐 아니라 오피스텔 분양권은 취득세와 양도세를 산정할 때 주택 수에 포함하지 않아 일반 아파트와 달리 다주택자 규제에서 벗어날 수 있다. 주거 가치를 새롭게 정의하는 루카831은 삶과 업무의 밸런스를 중시하며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전문직 종사자를 겨냥한다. 아름다우면서도 효율성을 극대화한 설계와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요소를 결합한 이곳이라면 당신이 꿈꿔오던 삶을 실현해줄 것이다.  문의 1644-5554

 

에디터 문지영(jymoon@noblesse.com)
사진 심윤석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