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행운을 주는 아이템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4-02-05

새해맞이 행운을 주는 아이템

돈을 불러온다고 알려진 빨간 지갑, 행운의 소식을 알리는 나비, 길몽의 상징인 금붕어까지 속설인 걸 알면서도 괜히 믿고 싶다. 행운을 상징하는 컬러와 동물 모티프로 행운 지수를 올려줄 패션 아이템을 소개한다.



 해의 기운, 빨간색  구찌 홀스빗 체인 미디엄 숄더백
왜 동양인들은 붉은색이 행운을 가져온다고 생각할까? 동양의 전통사상인 음양오행설 속 양기를 대표하는 붉은색이 모든 액운을 막아주고 행운을 부른다고 믿기 때문이다. 오래된 속설인 ‘돈을 불러오는 빨간 지갑’이 촌스럽다고 느껴진다면 백에 집중해 보자. 구찌의 새로운 실루엣 홀스빗 체인 숄더백은 브랜드를 상징하는 커다란 홀스빗이 백 전면에 자리하고 있어 아이코닉함을 살렸다. 커다란 크기 때문에 수납력은 덤! 어깨에 매거나 클러치로 들 수 있다.







 행운의 소식을 알리는 나비  디올 카로 나비 파우치
나비가 사람의 몸에 앉으면 큰 행운이 온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이 일이 일어나는 경우는 매우 희박하다. 그렇다면 나비를 닮은 백을 들고 다니며 행운 지수를 끌어올려 보는 건 어떨까? 디올에서는 나비를 모티프로 한 아이템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중 에디터가 추천하는 건 양가죽으로 제작된 파우치다. 단순히 실루엣에 나비를 적용한 것이 아닌, 3차원으로 입체감 있는 디자인과 수작업으로 완성한 섬세한 나비 자수가 인상적이다.







 길몽의 상징, 금붕어  로에베 카프스킨 소재의 백 참
부와 풍요로움, 행운을 상징하는 금붕어 아이템을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로에베에서 선보인 백 참을 눈 여겨 볼 것. 상큼한 오렌지 컬러 카프스킨 소재 스트랩에 복숭아와 브랜드를 상징하는 애너그램이 그려져 있는 스몰 다이스 참, 그리고 메탈로 제작된 금붕어 다이스를 더했다. 여기에 포인트는 바로 금붕어 다이스. 좋은 의미 이외에도 앙증맞은 크기와 모양으로 사랑스럽기까지 하니 사업을 하고 있는 지인에게 줄 새해맞이 선물을 고민 중이라면 적극 추천한다.







 일곱 빛깔 무지개  루이 비통 비비엔 레인보우 펜던트
무지개가 뜨는 하늘을 보면 괜스레 기분이 좋아진다. 보기보다 까다로운 조건이 필요한 자연 현상이기에 무지개를 보면 그날 하루가 잘 풀릴 것만 같다. 이러한 무지개의 일곱 빛깔을 담은 루이 비통의 비비엔 레인보우 펜던트는 옐로우 및 핑크 골드 소재의 디자인 위 루비, 에메랄드, 다채로운 사파이어 및 가넷으로 구현한 눈부신 젬스톤 그라디언트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네크리스 뿐만 아니라 브로치로 연출하거나 진영용 오브제로도 활용 가능하다. 비비엔 트래블러 컬렉션에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고 하니 관심 있다면 지금 당장 문의해볼 것.







 강인한 마음, 노란 민들레 꽃  버버리 댄디라이언 실크 파자마 팬츠
강인한 생명력과 행복을 상징하는 노란 민들레 꽃. 대표적인 봄꽃으로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기에 종종 아스팔트 위 홀로 피어 있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이러한 민들레 꽃의 강인함을 담은 파자마 팬츠가 출시됐다. 버버리의 댄디라이언 파자마 팬츠는 민들레 프린트가 실크 소재와 만나 한층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 릴랙스핏 실루엣으로 집에서 더욱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같은 소재와 패턴의 상의와 셋업으로 입는 것을 추천한다.







 용의 기운 가득  보테가 베네타 드래곤 이어링
행운을 몸에 지니고 싶다면 주얼리에 주목해 보자. 보테가 베네타에서 청룡의 해를 맞아 드래곤 이어링을 선보였다. 이름처럼 드래곤의 피부를 닮아 있는 모양이 특징. 18K 골드 마감 스털링 실버 소재의 정교한 장인 정신이 돋보인다. 두 가지 방식으로 연출할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용이 활력과 힘, 운의 상승을 상징하는 만큼 올 한 해 용 아이템으로 운을 더해보자.

 

에디터 차은향(chaeunhyang@noblesse.com)
사진 각 브랜드 공식 사이트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