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로운 디저트 생활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3-02-10

딸기로운 디저트 생활

여름보다 겨울이 좋은 이유. 당도가 높고 적당한 새콤함까지 더한 딸기를 원 없이 먹을 수 있는 계절.

어글리퍼피
압구정 로데오에 새로 생긴 디저트 맛집 어글리퍼피. 프랑스 거리 한복판에 있어도 전혀 이질감이 없을 정도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특징. 입구에 프랑스 국기와 불어가 적혀있으며 ‘MERCI’(고맙습니다)라는 반가운 문구도 쓰여있다. 디저트 맛집답게 파이, 페스츄리, 크루아상, 타르트 등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돈다. 개인적으로는 소세지 바질 페스츄리, 토마토 미트파이가 제일 맛있었고 요즘은 제철 과일인 딸기를 베이스로 한 메뉴들이 급부상하고 있다. 추천 메뉴는 딸기 타르트와 딸기 페스츄리. 나오자마자 바로 소진될 정도로 인기가 많다. 그러니 맛있어 보이는 디저트는 눈에 보이면 바로 접시에 담자. 전체적인 디저트 가격대는 8-9천 원 선이다.
ADD 서울 강남구 언주로170길 26-6 1층





서울앵무새
빵지순례로 유명한 서울숲 핫플 서울앵무새를 두고 여러 번 고민했다. 이미 유명한 곳이긴 한데 여기 디저트들 모두가 기가 막혀서 소개하지 않을 수가 없다. 아직 경험 못한 이들을 위해 넣기로 했다. 주말에는 줄이 제법 길지만 그걸 감안해도 될 정도로 맛있다. 기다리는 게 힘들다면 바로 포장해서 가져가면 된다. 서울앵무새는 퀸아망으로 유명하다. 퀸아망이란 버터와 설탕향이 가득한 바삭하게 여러 겹 구워진 디저트로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이 특징. 서울앵무새는 겨울을 맞아 딸기 범벅 퀸아망 3종을 출시했다. 제철 딸기 본연의 맛을 살린 디저트로는 딸기생크림퀸아망도 맛있다. 이 외에도 딸기밀크시나몬롤도 적당히 달고 맛있으니 디저트 배가 여유 있다면 이것저것 시켜보자.
ADD 서울 성동구 서울숲9길 3 B1~2F





한옥랑솜 익선동카페
익선동 감성이 당길 때가 있다. 좁은 골목, 즐비한 한옥 곳곳에 자리한 힙한 감성들. 조금 기다릴 각오를 하더라도 새로 생긴 한옥랑솜 카페는 꼭 가봐야 할 맛집 중 하나다. 우선 내부에 있는 정원에서만 인스타그램에 올릴 사진을 세 장 정도 찍을 수 있다. 외부 벽에는 케이크와 음료 포스터가 붙어 있다. 여기도 포토 스폿이다. 누가 찍었는지 꼭 한 번 촬영을 같이 해보고 싶을 정도로 감성이 넘친다. 한옥랑솜은 유기농 밀가루와 동물성 100% 생크림만 사용한다. 그래서 과식을 해도 속이 편하다. 역시 제철 과일인 딸기 디저트를 빼놓을 수 없는데 딸기듬뿍생크림 케이크, 딸기 티라미수가 주력 메뉴다. 딸기 관련 디저트가 완판되었다면 기침이 날 정도로 코코아 파우더가 듬뿍 뿌려진 발로나 티라미수도 맛있다.
ADD 서울 종로구 수표로28길 21-6 1층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서)
사진 @uglypuppy.dosan, @seoul_angmusae, 한옥랑솜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