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한번 문래동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1-04-02
editor's choice

다시 한번 문래동

문래 창작촌에 새롭게 피어나는 젊음의 도약. 문래동의 새 공간을 소개한다.

애프터 워크 클럽
카페 덕후들 사이에서 옛 간판을 유지한 채 새롭게 문을 연 공간이 있다. 철제 부품 공장이던 '진영정밀'의 간판을 그대로 이어 오픈한 ‘애프터 워크 클럽’은 문래 창작촌 건너편에 새롭게 문을 연 카페 겸 바로, 커피와 칵테일을 선보이는 공간이다. 겉보기와는 다른 제법 넓은 내부 공간에 놀랄 수 있다. 정갈하면서 빈티지한 매력의 가구 인테리어와 함께 콜드브루, 커피 젤리 라떼, 큐브 라떼 등 이곳만의 시그너처 메뉴들은 이미 입소문이 자자하다. 비포 워크(Before Work)와 애프터 워크(After Work)로 구분되는 애프터 워크 클럽만의 커피와 주류 메뉴를 반드시 즐겨볼 것.
ADD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33길 10 1층
바로가기 ▶





최첨단
미래 공상과학 영화를 연상시키는 문래동의 새 카페 ‘최첨단’은 이름처럼 첨단 과학 연구소를 연상시키는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랑한다. 주변 철제소들과 뜻밖의 조화를 이루며 문래동에 새롭게 문을 연 카페 최첨단. 당장 로봇이 등장할 것만 같은 미래지향적 인테리어지만, 어딘가 정겨움이 느껴지는 묘한 매력으로 추억을 자극하는 빈티지한 유리 글래스 잔에 핸드 드립 커피와 음료를 즐길 수 있다. 그동안 여러 전시 공간의 가구와 로고 등을 디자인해온 '라이브런런프로젝트'에서 운영하는 카페로, ‘최첨단입니다. 카페입니다.’라는 임팩트있는 소개 문구만큼 넘치는 패기로 가득한 곳이다.
ADD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 436-7 
바로가기 ▶





백야
문래동의 과거의 미래가 공존하는 것만 같은 카페 ‘백야’는 소위 '요즘 카페'다운 감성 인테리어와 창밖 문래동의 정겨운 풍경이 이색적인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즐거운 형형색색의 마카롱과 타르트로 카운터 앞에서 결정 장애를 유발하는 것이 이곳의 유일한 단점. 예약 주문을 통해 맛볼 수 있는 지름 12cm의 깜찍한 바스크 치즈 케이크를 놓치지 말자. 카페가 자리한 동네의 상징성과 현시대의 트렌디함이 보기 좋게 어우러져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일상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인 백야. 지금 이 순간 문래동의 새 도약을 느낄 수 있는 공간임이 분명하다.
ADD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도림로129길 7 2층
바로가기 ▶





마이 스페이스
오픈과 동시에 새로운 마들렌 맛집으로 소문나고 있는 문래동 ‘마이 스페이스’. 감각적인 조명과 러프한 인테리어 속에서 다양한 맛과 색의 마들렌들이 별처럼 쏟아지는 곳이다. 마들렌을 기반으로 보기만 해도 든든함이 느껴지는 풍성한 토핑의 크루아상 샌드위치, 요즘 인기 카페에서 결코 빠질 수 없는 메뉴 크로플 등 다수의 취향을 저격할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들로 가득하다. 기존 문래 창작촌의 빈티지한 매력을 그대로 이어가면서 새로운 맛과 쉽게 접하기 힘든 해외 디자이너의 조명 인테리어로 반전 매력을 선사하는 문래동의 새로운 핫 플레이스라 할 수 있다.
ADD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41길 15 1층
바로가기 ▶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마이 스페이스, 백야, 애프터 워크 클럽, 최첨단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