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위한 문화 충전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ISSUE
  • 2022-06-04

여름을 위한 문화 충전

시원한 여름을 위한 신선한 문화 소식.

몽블랑, 오마주 투 빅토리아 & 앨버트 리미티드 에디션 공개
몽블랑이 30년간 선보인 문화 예술 후원자 리미티드 에디션의 마지막 작품 ‘오마주 투 빅토리아 & 앨버트’를 공개했다. 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한 빅토리아 여왕과 앨버트 공의 삶과 유산을 기념하는 이 에디션은 왕관을 연상시키는 캡톱과 잉글랜드 로즈를 상징하는 장미 문양 등 왕실 예복에서 영감을 받은 디테일이 돋보인다.
문의 montblanc.com





라이카, <목전심후-모던보이와 함께한 오후들>전 개최
라이카가 故 이어령 선생의 생전 모습을 담은 사진전 <목전심후-모던보이와 함께한 오후들>을 개최한다. 한 시대를 대표하는 지성인의 마지막 모습을 사진작가 김용호가 약 1년간 기록했다. 그를 영원히 기억하고자 영구 보존이 가능한 전통 인화 기술인 플래티넘 & 팔라듐 프린트로 작업한 작품도 만날 수 있다. 라이카 스토어 청담에서 6월 14일까지, 관람료는 무료다.
문의 leica-store.co.kr





루이 비통, <커밍 오브 에이지>전 개최
지난 4월 루이 비통은 파리 루이 비통 재단 미술관에서 남성 컬렉션 수석 디자이너였던 버질 아블로를 기리며 그가 직접 큐레이팅한 전시 <커밍 오브 에이지>를 선보였다. 2019년 에스파스 루이 비통 서울을 비롯해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한 전시의 연장선으로, 서브컬처와 방황하는 청춘에 대한 그의 긍정적 시각을 보여준다.
문의 fondationlouisvuitton.fr





까르띠에 지원 영화,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상영
5월 7일 막을 내린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의 지원으로 완성한 영화 <네이처(Nature)>를 상영했다. 아르메니아 출신 아르타바즈드 펠레시안 감독이 15년간 공들여 제작한 이 작품은 흑백 다큐멘터리 이미지로 구성, 평화로우면서도 경이로운 대자연과 그 앞에 무력한 인간을 표현해 호평을 받았다.
문의 fondationcartier.com





발렌티노, ‘발렌티노 온 캔버스’ 캠페인 공개
메종 발렌티노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에르파올로 피촐리가 ‘발렌티노 온 캔버스’ 캠페인을 통해 문화 예술계를 지원했다. 이 캠페인에 참여한 세계적 아티스트 오 드 라발, 조르지오 셀린, 에밀리오 빌랄바는 각각 발렌티노 랑데부 컬렉션의 원스터드 백을 자유롭게 해석해 캔버스에 표현한 페인팅을 선보였다.
문의 valentino.com





신한카드, MZ세대 위한 ‘더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 개최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MZ세대 컬렉터의 아트 페어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새로운 갤러리와 작가를 소개하는 교류의 장인 더프리뷰 아트 페어가 올해 성수에서 열렸다. 갤러리스탠, 디스위켄드룸 등 53개 갤러리와 신진 작가 100여 명이 참여해 자동차 정비 공장을 예술로 물들였다.
문의 thepreviewartfair.com

 

에디터 조인정(노블레스 컬렉션)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